티스토리 뷰
앱 수익화로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1. 유료 앱 :
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유료로 판매되는 앱을 말합니다. 굳이 자세한 설명이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. 과거보다 유저들의 유료 앱에 대한 선호가 줄어서 최근에는 주목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. 마켓 수수료는 30% 정도입니다.
2. 인앱결제
게임 등 많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수익화 모델로 가장 대표적입니다. 아이템, 이용권 등 앱 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. 게임에서 유료 아이템 구입하는 경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. 마켓 수수료가 30% 적용되며, 카카오 등 2차 플랫폼 이용시 별도의 수수료가 붙습니다. 대표적인 플랫폼인 카카오의 경우 21%의 수수료를 받습니다.(구글, 애플 등 앱스토어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의 30%)
총 100의 매출이 발생하면 30은 구글에서, 21은 카카오에서 가져가므로,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가져가는 수익은 49 뿐입니다.
3. 광고
이 블로그에서 다룰 주제입니다. 다양한 광고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거둘 수 있으며, 인앱결제와도 함께 가능합니다. 이를테면, 루비를 사는데 현금으로 100원이 필요하다고 가정하면, 유저의 광고 참여로 개발사에 수익이 되었을 때 루비 지급이 가능합니다. 마땅한 수익 모델이 없을 때도 단순 노출형 광고로 수익화가 가능합니다. 크게 노출형, 퍼포먼스형, 리워드형으로 나눠볼 수 있으며,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트에서 다루겠습니다.
'모바일 앱 수익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광고로 앱 수익화하기 : 네번째, 동영상(CPI) 광고 (0) | 2016.05.30 |
---|---|
광고로 앱 수익화하기 : 세번째, 퍼포먼스형 광고 (Non-incentive CPI) (0) | 2016.03.24 |
광고로 앱 수익화하기 : 두번째, 노출형 광고 (Display ad) (0) | 2016.01.26 |
광고로 앱 수익화하기 : 첫번째, 광고 상품 종류 (0) | 2015.10.30 |
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수익화 블로그를 운영합니다. (0) | 2015.10.27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postgresql
- 마케팅
- 페이스북광고
- 플러스친구
- 모바일광고종류
- CPM
- 이삿짐
- 크리테오
- 리타겟팅
- ECPM
- 모바일광고
- 앱 마케팅
- 렌딧
- 퍼포먼스형 광고
- CPC
- 버전관리
- cpa
- cpv
- 이사추천
- 수익화
- 앱 수익화
- 노출형광고
- display ad
- 네이티브 광고
- 리마케팅
- 트래킹툴
- 이사업체추천
- CPI
- 애드네트워크
- 앱수익화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